완도 상왕봉

산이야 2023. 2. 17. 12:02

2월16일(목) 사당에서 06:40 출발하여 장장 5시간10분여만에 들머리 도착.

주차장에 깔끔한 화장실이 있어 편안하게 근심을 덜어내고 산행시작. 산행들머리는 새동백슈퍼

가파른 오름이 심봉까지 이어지고 이후는 오르내림이 있지만 심하진 않았다.

섬이나 남부쪽 다른 산들과 달리 편안한 등로였으며 위험한 곳에는 사다리나 안전시설이 잘 되어있고

봉우리마다 보여주는 풍경이 감탄이었다. 특히 정상에 설치한 전망데크는 이곳을 찿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휴식하고 풍경을 즐길수 있도록 잘 조성하여 놓았다. 5개의 봉우리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줘 오를때마다 감탄! 또 감탄!  먼 길을 달려 온 보상을 받은 기분이었습니다

완도 상왕봉 동백꽃 필때 다시 가야겠습니다.  완도 상왕봉 최고~~~~

<산행시간>

11:52 대구미마을 출발/13:11 심봉/13:26 상왕봉(13:40 출발)/14:07 하느재/14:42 백운봉/15:00 업진봉/15:32 숙승봉/

16:13 불목리 주차장

심봉-상왕봉-백운봉-업진봉-숙승봉_20230216_114945.gpx
0.46MB

↓대구미 들머리에 있는 주차장과 화장실

↓주차장에서 도로따라 나와 새동백슈퍼 옆으로 진입

↓이곳에서 좌측으로. 언젠가는 저 이정표가 없어질것 같네요

↓묘지 우측으로 등로

↓심봉 바로 아래

↓심봉에서 바라본 상왕봉

↓지나와서 바라본 심봉

↓상왕봉 정상에 너른 데크가 있어 풍경 구경하기 좋고 휴식하기도 좋습니다

↓백운봉 방향으로

↓지나와서 바라본 상왕봉과 심봉

↓갤23울트라 줌으로 10배 당겨 본 사진

↓하느재

↓전망대

↓암릉으로 이루어진 백운봉

↓업진봉, 숙승봉 방향으로

↓업진봉에서 바라본 숙승봉

↓완도대교. 저 다리를 건너왔지요

↓북한산 인수봉처럼 생긴 숙승봉

↓숙승봉 가기전 삼거리. 숙승봉 올라도 불목리로 갈 수 있습니다

↓숙승봉에서 불목리 하산길. 좌측으로 올라오고 우측으로 내려감

↓원불교수련원

↓깔끔한 화장실이 있는 불목리 주차장. 주변에 매점이나 식당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