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설악산 대청봉

산이야 2021. 10. 3. 11:10

10월2일 대청봉 오르기 위해 1일 23:50 사당에서 출발하는 산악회 버스에 몸을 실었다.

다음날 3시경 오색 들머리 도착하니 이미 많은 버스들이 도로를 점령한채 줄지어 서 있었고 주변은

등산객들로 아우성이었다. 바로 산행을 시작했고 줄줄이 이어지는 헤드랜턴 불빛을 바라보며 정상을 향해...

정상 0.7km지점에 도달하니 환해진게 해가 이미 뜬것 같은 느낌이었으나 열심히 걸어 정상에 도착해 보니

다행이 구름에 가려 해가 얼굴을 보여주지 않은 상태였고 이내 방긋 웃으며 얼굴을 내밀었다.

이 멋진 광경을 열심히 카메라에 담았으며 여유있게 풍경을 감상하고 싶었으나 어찌나 바람이 강하고 춥던지

오래 머물수가 없어 바로 하산하여 중청대피소에서 아침식사하고 무너미고개 거쳐 설악동으로 하산

정상은 단풍이 이미 다져버려 볼품이 없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