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요산 의상대 (585.6M)

산이야 2007. 9. 7. 16:54

□ 등산 일정 및 인원 : 곽현일 내외, 이맹호 내외   (4명)

- 일시 : 2004. 09. 25. (토)

- 집결 : 소요산 매표소 주차장 : 09:00 ~

□ 산행 시간 (등산소요시간 : 5시간)

- 소요산 매표소  출발      : 09:37 ~

- 자재암 도착             :        ~ 10:20

- 선녀탕 계곡 통과         :        ~ 11:22

( 나한대 가는 등산로 연결)

- 나한대 (571m) 도착      :        ~ 12:13

- 의상대 (585.6m) 도착    :        ~ 12:33

- 공주봉 (526m) 도착      :        ~ 13:32

- 구절터 (일주문) 하산     :        ~ 14:35  등산 종료.

□ 등산 코스 (4.6km, 5시간 소요)

소요산 매표소 → 일주문(구절터) →  자재암 → 선녀탕(계곡)

→ 나한대 → 의상대(정상) →  공주봉  →  일주문 (구절터)

□ 등산 기행

부부동반 산행의 세번째. 소요산 매표소 주차장에서 9시20분경에 만났다. 9시 집결에서 맹호가 늦었다.  의정부를 통과하는 도로가 정체가 심했었다. 주차장에 주차를하고 우리 일행은 등산 안내 입간판을 보면서 오늘의 산행 코스를 점검했다.

등산 안내 입간판에 펼쳐져있는 5개 봉우리를 모두 넘는 다는 것은 무리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그리하여 우리는 중간 계곡(선녀탕)에서 정상(의상대)의 코스로 계획했으나, 실제 산행은 봉우리 3개를 정복했다.

정상에서 막걸리 한잔과 산사춘 한잔, 그리고 샌드위치와 족발로 식사를했다. 선녀탕 계곡을 오르기 시작했고 잠시 길을 잃어 헤메이다.

나한대 봉우리로 가는 등산로를 만나 나한대와 의상대과 공주봉으로 해서 구절터로 하산을 했다.

의정부 입구까지 함께 나와 샤브샤브집에서 간단히 식사하면서 하루의 산행을 정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