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레길

지리산 둘레길(금계 ~ 산내마을)

산이야 2016. 5. 19. 11:07
728x90

숲길체험지도사 교육 실습차 지리산 둘레길을 택해 3인이 동행. 함양안내소에 들어 서니 모두가

반갑게 맞이해 주니 기분이 업되었다. 서로 인사 나누고 준비해 간 선물을 전달하고 차 한잔 나누며

이야기 꽃을 피웠다. 모임 장소로 가 보니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고 이내 강사진 소개와

일정 설명, 그리고 몸풀기 체조가 이어졌다.

코스는 금계~창원마을~등구재~상황마을~산내마을, 가파른 오르막이 두 군데 있어 약간의 체력

소모가 되었다. 등구재에 있는 식당에서 표고전에 막걸리 한 잔으로 요기함.




인삼랜드 휴게소 뒤쪽 정원

↑ 황매산 조망



지리산 조망 휴게소에서









출발전 유의사항 청취




채석장에 새겨진 거대 불상조각


 둘레길 안내 표식, 500미터마다 설치되었다고 하네요









약간의 경사를 올라 이곳에서 휴식





와불산, 오른쪽이 얼굴




하늘문이랍니다. 사진 촬영 명소



 창원마을









당산목 휴게소







무인 매점




층층나무









 

등구재에 있는 식당에서


















 

산내마을 주민들 화합의 자리, 대부분 귀농하신 분들이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