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

해협산(527.7m) ~ 정암산(402.8m) 종주

산이야 2012. 12. 23. 10:27

□ 일    시 : 2012. 12. 22

□ 동    행 : 영섭

□ 산행코스 : 퇴촌보건지소 - 국사봉 - 해협산 - 정암산 - 귀여리

□ 산행시간 : 5시간44분

08:16 산행시작

08:43 국사봉

10:32 소나무 쉼터

10:48 해협산

12:24 정암산(점심 식사 후 13:15 출발)

14:00 귀여리 버스정류장

이번 산행은 광주시 퇴촌에 있는 해협~정암이다. 들머리는 퇴촌보건지소.

등산안내도가 설치되어 있어 찿기 쉽다. 정암산까지 11.1km, 높이는 그리 높지 않지만

작은 봉우리를 수없이 오르내려야 하기에 하산시까지 체력 안배를 잘해야 한다.

이정표가 잘 되어있고 등로도 확실하여 겨울산행지로 적합. 하지만 해협산을 지나 왼쪽에

정암산이 보이는 갈림길에서 주의해야 한다. 우측은 수청리로 내려가는 길이니 반드시

좌측으로 내려서기 바람.(급경사구간)

마을 날머리에서 버스정류장까지 0.75km임. 퇴촌행 버스가 14:00 예정이었으나 마침 늦게

도착하여 바로 타고 올 수 있었음. 한번 놓치면 1시간30분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함.

퇴촌보건지소에 차량을 주차시키고

퇴촌사거리 방면으로 조금 내려가면 이처럼 등산안내도가 설치되어 있음

정암산까지 11km임

국사봉

소나무 휴게소 인근 풍경, 서리꽃이 살짝 피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