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호명산(630m)

산이야 2007. 5. 31. 13:16

◈ 일      시 : 2007. 01. 06(토, 눈)

◈ 참여인원 : 산을사랑하듯 회원24명(현일,흥식)

◈ 등산코스 : 청평역(10:07)-조정천횡단(10:27)- 산행시점(10:34)-정상(11:55)- 기차봉,아갈바위봉(12:41)

-수리봉(13:21)- 점심(13:41~14:22)하산완료,대성사계곡(15:54)-철길통과,마직이마을(16:15)

-조정천횡단(16:22)- 청평역(16:41)   (총산행시간 : 6시간34분, 14.3km)

◈ 기    행

이번 산행은 오래전에 가입한 카페회원들과 같이하기로 하였다. 처음 대면이라 어색할 법도 한데

모두들 반갑게 맞이해주어 스스럼이 없었다. 청평역에 도착하여 상견례를 한 후 바로 출발,

조종천을 건너 산행시작.

처음부터 가파른 오르막이더니 계속 이어진다. 중턱부터 내리기 시작한 눈이 점점 더 세차게

뿌려 앞이 잘 안보일 정도다, 아이젠 착용등 장비를 재정비하고 출발하여 간신히 정상에 도착하니

눈보라가 더욱 세차게 몰아쳐 단체 사진 몇장 찍고 바로 다음 목적지를 향해 출발.

12시가 지나자 여기저기서 식사하고 가자고 한다 그러나 내가 보기에도 식사 할 마땅한

장소가 없다. 아니나 다를까 대장은 무작정 호명호까지 가야한다며 더욱 재촉하며 나아갔다,

경사가 심하고 낙엽과 눈이 쌓여있어 이곳저곳에서 넘어지며 비명소리가 들려온다 -

넘어지면서도 즐거운 모양이다 호명호에 정자 하나가 있어 자리잡고 점심 먹기로 하였으며

서로가 준비한 음식을 꺼내놓았다, 어찌나 추운지 손이 다 곱아 매듭을 풀 수가 없었다, 따끈한

정종 한 잔 들어가니 몸이 확 풀리는 듯한 느낌이 좋았다  점심을 먹고 나니 이제 하산할 일이

걱정인지 대장이 무척 재촉하였으나 회원들은 들은척만척하며 천천히 걸어오자 다시 한번 재촉한다.

모여서 잠시 설명을 하고난 후 서둘러 하산 시작하여 쉬지 않고 마직이 마을까지 내려왔다

역 근처 식당에서 뒷풀이 하고 6시18분 기차로 귀가

이번 산행은 원없이 눈보라와 싸운 하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