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산 - 백병봉(423.5m)

산이야 2007. 5. 31. 14:34

● 일    시 : 2006. 05. 14(일)

● 참 여 자 : 현일, 흥식

● 산행코스 : 성덕고개 - 양자산 - 639봉 - 백병봉 - 힐하우스

● 시간상황 : 08:44 산행시작,  09:34 양자산,  10:12 헬기장,  12:18 백병산

12:54분까지 휴식, 12:55 하산시작,  13:54 하산완료(5시간10분)

● 산    행 : 5월7일 둘이서 똑같은 코스로 산행하려고 하였으나 양자산 지나면서 길을 잘 못 들어서는 바람에 성덕리 종자골로 하산해 결국 뜻을 이루지 못하고 이번에 다시 도전하기 위하여 사전에 산행기 및 등산로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였음

양자산에서 헬기장 까지는 별 무리없이 진행하였고 이곳에서 문제가 있었던거 같아 정밀검토를 하고 진행함 - 지난번엔 헬기장 지난 봉우리에서 계속 직진하였으나 우측으로 경사가 심하게 비탈진곳이 정상 등산로임. 지도와 산행기가 있었음에도 갈림길이 나올때마다 왔다갔다하며 확인해야 했으며 가까스로 백병봉에 도착하였음 - 마지막 봉우리 3개가 경사가 심해 체력을 다 소진시킬 정도였음

백병봉에 올라서니 앞이 확 트여 전망이 좋았다. 이곳에서 점심식사 후 힐하우스로  하산하여 산행 마무리함. - 버스가 14:50분에 있다하여 한참을 기다린후 택시를 타고  승용차 있는 곳으로 이동